소개팅도 온라인 타고 높은 확률 소셜데이팅 서울타임스

한 익명 이용자가 올린 글에 유씨가 쪽지를 보낸 게 만남의 시작이었다. 유씨는 “글에서 드러나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인생 철학이 공감이 돼서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했다”면서 “대화가 잘 통하다 보니 호감이 쌓였고 이후 전화도 하고 사진도 주고받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한국심리상담센터 강용 원장은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 사회에서 무조건 오프라인 연애만 고집하는 것도 문제가 있지만, 앱을 통한 연애는 분명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조언한다.

 

‘진정성 있는 솔로들의 만남’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해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가입한 유저를 소개시켜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소개팅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것이 미큐트만의 차별점이다. 미큐트의 유예슬 총괄은 “엔데믹이 선언된 이후로 만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사회적으로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미큐트는 기존 데이팅 앱의 문제를 해결하며 결혼이라는 목적을 두지 않더라도 이성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헌팅걸 측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레즈, 게이를 위한 소개팅, SNS도 해외에서는 흔한 것 같습니다. 다만,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었던 경우라면 나보단 관계 당국에 신고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는 모두 한 뒤에 블로거에게 질문을 하자.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물론 거짓말을 할 수도 있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법정에서 정말 중요한 증거로 사용될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작년 11월 시크릿 스퀘어 여성 일 평균 게시글이 1,141건이었는데, 이 중 최소 26%가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한 달 동안 시크릿 매치에 사용된 리본 15만5,829개(2,337만 원) 중 최소 607만 원은 허위 계정에 의해 발생한 매출이란 해석이 가능하다. 이는 확인 가능한 계정만을 집계한 최소 수치로 실제로는 더 많은 글이 작성됐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성비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200여 개의 허위 여성계정을 만들어 사내 단체 메신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전파한 후 적극적인 '활동'을 지시했다. 제보자는 "남성 비율이 높아지면 밤 11시에도 연락이 와서는 글을 올리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현재 구글 앱 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앱 중 만남 주선 앱이 44%(11개)를 차지한다.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하는 소개팅 앱과 달리 수익이 없더라도 커플을 매칭했을 때 얻는 만족감만으로 주선자 역할 자처한다고 한다. 만남이 성사된 커플이 종종 사례의 의미로 기프티콘을 보내주기도 한다. 대학생 커뮤니티 ‘캠퍼스픽’의 미팅ㆍ소개팅 게시판은 이용자 700여명이 즐겨찾기를 해 둘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부터 캠퍼스픽에서 소개팅을 주선해 왔다는 A씨는 “코로나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지 못하는 걸 보고 도와주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며 “생각보다 수요가 많아서 신기하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자 가운데 남녀 각 10명씩을 뽑아 노원구 상계동 일대 소외된 이웃을 찾아 연탄배달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것. 서울시내 한 여대를 방문해 소개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모습. 이곳에 방문한 여대생에게는 ‘이음’의 소개팅 쿠폰과 이음여신 캐릭터 손거울이 증정됐다. 박 대표 역시 이를 지속적으로 상기하며 열심히 나아가는 중이라고 했다.

 

소개팅 앱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적 움직임 또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상위 랭크된 소개팅 어플 중 대다수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어플 내에서 서로의 정보 없이 사진만으로 대화를 주고받기에 알바, 사칭 등을 통한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 또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지인 소개팅을 여러 차례 주선해 오다 ‘마담팅’까지 하게 됐다는 한 이용자는 “셀소를 접수한다는 글을 올리면 쪽지가 하루 100통은 온다”며 “주말에는 더 많다. 마담팅이 아니더라도 블라인드에 올라오는 셀프 소개글만 봐도 하루에 100개는 넘는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블라인드에 셀소나 미팅을 주제로 올라온 게시글은 총 11만건으로 2019년(5만5000건) 대비 2배 증가했다고 한다.

 

▲사진은 ‘조건만남’과 ‘성매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제시된 소개팅 앱들의 모습이다. 혹시라도 있을 피해사례에 대비해 고문변호사를 두고 있으며, 개개인의 데이터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최근 안철수연구소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배우자 선택은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이용자를 나무랄 수 없다”며 “다만 외모나 능력 중심으로 만남을 형성해가는 게 바람직한가는 생각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진행하는 게임은 최소 10년에서 20년 이상의 베테랑 MMORPG 개발자로 구성할 예정이며,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해 개별 아이템 및 유저의 보안에도 매진할 예정이다.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5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언택트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이 되는 요즘 신개념 메타버스 소개팅이 새로운 연애 및 결혼 풍속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소셜데이팅’은 온라인을 통해 신원이 확실한 남녀회원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서로의 사진, 프로필, 키워드 등을 통해 원하는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현재까지는 온라인 사이트에 관한 법적 조치가 마련된 것이 없지만, 데이트 앱으로 인한 문제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데이트 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정신 건강과 온라인 데이트 사이에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예를 들어,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틴더나 범블에서 상대방과 어울리지만, 여전히 '거부당하고 있다'고 느낀다.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서울 오피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도 온라인 타고 높은 확률 소셜데이팅 서울타임스”

Leave a Reply

Gravatar